제로베이스원, 데뷔 3개월 만 신인상 2관왕 달성
상태바
제로베이스원, 데뷔 3개월 만 신인상 2관왕 달성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3.10.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넥스트 리더 수상 "제로즈 덕분… 감사하고 사랑해"
그룹 제로베이스원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넥스트 리더 수상. 사진=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넥스트 리더 수상. 사진=웨이크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데뷔 3개월 만에 신인상 2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메가 루키'의 면모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0일 개최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 가장 빛난 신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넥스트 리더'를 수상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약 1개월 만인 지난 8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어워즈‘에서 ‘K 글로벌 슈퍼 루키상‘과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하나의 신인상을 추가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메가 루키‘의 면모를 뽐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모두 제로즈(ZEROSE, 공식 팬덤명) 덕분이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 저희 아홉 멤버 멈추지 않고 열심히 달려 나갈테니, 제로즈도 함께 해달라"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파워풀한 군무가 인상적인 인트로 무대에 이어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의 타이틀곡 '인 블룸'(In Bloom) 무대를 선보였다. 찬란한 비주얼과 함께 청량 에너제틱한 바이브를 선사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182만 2,028장의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 셀러'에 오른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데뷔 37일 차인 지난 8월 15일에는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스카이돔에서 첫 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1만 8천여 명의 팬들과 만나며 ‘탈 신인급’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11월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로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다. 이들은 설원이 등장하는 로고 포스터를 공개하며 신보로 펼쳐 낼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