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 필리핀·캄보디아 대표단 영접
상태바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필리핀·캄보디아 대표단 영접
  • 김천만 기자
  • 승인 2023.10.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화훼 행사 및 문화에 대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필리핀 대표단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필리핀 대표단

매일일보 = 김천만 기자  |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23고양가을꽃축제 기간에 고양특례시를 내방한 해외 대표단을 영접했다.

지난 8일에는 필리핀 바기오시 부시장과 시의원 등으로 이뤄진 대표단이 방문하여 고양특례시 박원석 제1부시장 및 시의원들을 만나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환담을 나눴다.
박원석 제1부시장은 “2023고양가을꽃축제를 방문해 주신 필리핀 바기오시 부시장님 일행을 환영한다”며 “향후 양 도시의 대표적인 화훼 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필리핀의 대표 화훼 축제인 ‘파낙벵가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현장을 탐방하며 재단 개최 화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2024년도 상호 협력을 적극 요청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캄보디아 대표단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캄보디아 대표단
이어 9일에는 캄보디아 반테이민쩨이 주지사 일행 약 50여명이 방문했다. 양유정 운영본부장의 안내에 따라 2023고양가을꽃축제 실내외 전시구역과 일산호수공원을 차례로 둘러보았다.
옴 리어뜨라이 반떼이민쩨이 주지사는 “이번 행사에서 보여준 화훼 장식 작품들과 품질 좋은 다양한 화훼, 식물 전시가 매우 인상 깊었으며, 선진 화훼 행사 및 문화에 대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운영 대표이사는 “해외에서도 재단 개최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재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고양=김천만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