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각종 평가서 수상 잇따라...행정력 돋보여
상태바
당진시, 각종 평가서 수상 잇따라...행정력 돋보여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11.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기량향상 장려상 수상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국 지자체 합동 성과대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 모습/제공=당진시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 모습/제공=당진시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지난 2일 상급기관 등의 평가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행정력을 돋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한 ‘제13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생산성지수 측정 부문에서 기량향상 장려상을 받았다.

당진시는 지난해 대비 종합 생산성 점수가 많이 향상돼 기량향상 장려상(시 단위 2위)을 받았다.

특히 △지자체 적극 행정 종합평가 △순이동인구 증가율 △취업자 증가율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생산성지수 측정 부문은 인구관리역량, 지역경제역량 등 6개 분야에서 17개 지표를 측정하며, 전국에서 총 144개 지자체가 자율응모해 16개 기관을 수상기관으로 선정했다.

당진형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나루’의 성과를 인정받아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당진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나루(이하 배움나루)’는 시의 평생학습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강좌의 수강 신청, 수강료 납부, 이력 관리까지 일괄(원스톱) 처리가 가능한 당진시만의 평생학습 종합 정보시스템이다.

배움나루’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시상식 모습/제공=당진시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시상식 모습/제공=당진시

당진시보건소(보건소장 박종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지역사회중심재활) 수행기관 성과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재활사업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당진시 보건소는 뇌 병변 및 지체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재활보건사업으로 △거동불편 장애인을 한의사와 함께하는 방문재활 △그룹재활운동교실(집중관리) △재활의학과 전문의 연계 프로그램 △재활운동실 상시운동 △중증장애인 나들이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등 적극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 환경을 개선하려는 시의 노력을 생산성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인정 받아 감사하다. 생산성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강점은 더욱 발전시켜 시민들이 살기 좋은 당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당진=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