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제1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제1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성료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03.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국민 암 예방수칙 낭독 등 행사 다채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암 예방! 작은 실천이 만드는 기적, 생활 속에서 실천하세요.”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병원 여미홀에서 ‘제17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생중계 됐다.

사진=화순전남대병원 암예방의날 기념식
사진=화순전남대병원 암예방의날 기념식

이번 기념식에는 민정준 병원장과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소장 김형록 대장항문외과 교수를 비롯해 전라남도 문권옥 건강증진과장, 광주광역시 임진석 건강위생과장, 심화섭 함평군 보건소장, 김옥현 광주 광산구 보건소장, 이승동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부장 등 기관 관계자들과 직원들이 참여했다.

기념식은 기념사 및 축사, 유공자 표창, 광주전남지역 암 통계 현황 발표, 국민 암예방수칙 낭독 등으로 마련됐다.

김형록 소장은 기념사에서 “고령인구가 많은 우리 지역은 암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한 더욱 구체적인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국민 암예방수칙의 생활화, 정기적인 암 조기 검진 독려 등 다양한 암 관리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암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정준 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화순전남대병원은 세계적인 암 진료와 연구기관을 지향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암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암 관리 수요에 대응하는 권역 암 거점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병원의 우수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암 치료를 위한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고,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가 암 관리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는 여수시보건소, 담양군보건소, 순천시보건소, 장성군보건소, 완도군보건소, 광주 서구보건소 담당자가 국가 암 관리사업을 통해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또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암 관리사업부장 박원주 직업환경의학과 교수의 광주전남지역 암 통계 현황 및 암 관리사업 추진 방향 발표와 2023년도 광주전남지역 암 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광주 광산구 보건소의 김옥현 소장, 함평군 보건소 심화섭 소장의 ‘국민 암 예방수칙’ 낭독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