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 헌혈자 지원 및 헌혈추진협의회 설치 근거 마련 추진
상태바
인천 연수구의회 정보현 의원, 헌혈자 지원 및 헌혈추진협의회 설치 근거 마련 추진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4.10.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현 의원 “헌혈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발의
인천 연수구 정보현 의원
인천 연수구 정보현 의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장 정보현(민·비례대표) 의원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헌혈권장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혈액관리법 개정에 따라 헌혈자, 헌혈자원봉사자에 대한 지원 규정 정비와 헌혈추진협의회 설치⋅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 7월 31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 관계자 및 초록봉사회 회원, 보건의료산업노조 인천부천지역 대형병원 노동조합, 시민단체와 관심있는 구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헌혈자와 헌혈자원봉사자에 대하여 예산의 범위에서 온누리상품권이나 지역화폐 등으로 지원 △생애 첫 헌혈자 및 다회 헌혈자에게 구청장의 감사 서한 및 기념품 지급 △헌혈추진협의회 설치를 통한 적극적인 헌혈권장활동 추진 등이 담겨 있다.

정보현 의원은 “혈액은 인간이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고, 대체할 수 있는 물질도 없으며, 헌혈한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하다. 헌혈자수 감소와 혈액수급 불안정이 높아져 가는 현실에서 이번 조례안 개정을 통해 헌혈자에 대한 예우와 헌혈추진협의회 설치 등 적극적 헌혈권장 활동으로 구민의 생명과 건강 보호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15일 열리는 연수구의회 제268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23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