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4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로구, 2024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10.04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11월 6일까지 온라인, 10월 30일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오프라인
현장 면접 통한 채용·구직 정보·지원 부스 운영, 30개 우수기업 참여
구로구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100개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2024 구로구 온·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100개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2024 구로구 온·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100개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는 구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행사뿐 아니라 온라인도 병행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는 이달 30일 오후 1시 30분 신도림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 일자리 창출 목표 달성을 위한 다짐 및 구로구 일자리정책 비전을 공유하는 ‘일자리 선포식’과 최근 2년간 고용증가율 10% 이상 중소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는 ‘우수기업 인증식’으로 시작된다.

 본행사인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채용 계획이 있는 우수기업 3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이들 기업을 포함한 총 41개 부스(채용관, 기관홍보관, 부대행사관 등)가 운영된다.

 구직자와 구인업체 간 면접을 통해 현장에서 채용까지 이어져 의미가 더 크다. 또한 중장년일드림센터에서 운영하는 중장년 특별관도 함께 운영돼 중장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일자리 박람회 현장
지난해 열린 일자리 박람회 현장

 이와 함께 구직상담, 직업심리검사,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는 기관홍보관과 이력서용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및 이미지코칭 등의 부대행사관을 마련했다.

 아울러,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70개의 구인 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운영한다. 구직자들은 온라인 채용사이트(//jobfair.incruit.com/gurojobfair/)에서 채용기업 검색 및 온라인 입사 지원, 취업콘텐츠 및 모의면접 컨설팅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 누구나 구로구청 누리집이나 일자리지원과로 방문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행사장에서 구직표 작성 후 참여할 수 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구민들의 구직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는 ‘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