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대학생기자단 ‘KVIC INSIDER’4기 활동 성료
상태바
한국벤처투자, 대학생기자단 ‘KVIC INSIDER’4기 활동 성료
  • 오시내 기자
  • 승인 2024.10.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태펀드‧벤처투자 생태계 영상 등으로 알기 쉽게 홍보
크빅 인사이더(KVIC INSIDER) 4기 단체사진. 사진=한국벤처투자 제공
크빅 인사이더(KVIC INSIDER) 4기 단체사진. 사진=한국벤처투자 제공

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모태펀드 운용기관 한국벤처투자는 대학생 기자단 '크빅 인사이더(KVIC INSIDER)' 4기가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벤처투자는 앞서 지난 8월 한국벤처투자, 벤처캐피턴(VC), 스타트업 등 벤처투자 생태계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 10명을 선발했다. KVIC INSIDER 4기는 두 달간 다양한 취재 활동을 통해 블로그, 영상 등 총 27개 콘텐츠를 생산했다.

4기는 한국벤처투자 사업 및 역할 소개, 기관 임직원 인터뷰, 스타트업과 벤처투자 생태계 등을 내용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개별 미션 및 팀 미션을 수행했다. 특히 이번 기수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까지 제작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올해부터는 부산 지역 대학생을 선발해 한국벤처투자 지역균형발전실과 지역 벤처투자 생태계 소식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했다.

한국벤처투자는 해단식에서 기자단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 3명에게는 우수상을 시상했다. 한국벤처투자 관계자는 ”KVIC INSIDER 4기는 젊은 감각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며 모태펀드 및 벤처투자 생태계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며 ”업계를 꼼꼼하게 취재해 준 대학생 기자단의 열정과 창의성을 높이 평가하고, 감사함을 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