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사람인은 기존의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구직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해소할 수 있는 ‘커리어피드’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커리어피드는 사람인 개인회원 대상 서비스다.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보부터 직장 내 고민, 이직, 퇴사, 커리어 개발 등 다양한 주제의 게시글이 올라오는 익명 커뮤니티다. 서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람인은 커리어피드 론칭을 통해 기업의 채용 공고 외에도 커리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외연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기존 ‘커뮤니티’, 1대1커리어 상담 서비스 ‘멘토링매치’, 오픈채팅 ‘커리어챗’ 서비스의 개별 프로필을 하나로 통합해 각각 관리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앴다. 통합된 프로필로 커리어피드에 게시글 및 답글을 쓸 수 있도록 해 이용에 편의성을 더했다.
커리어피드에서 활동하는 전문 답변가들은 멘토링 매치에서 활동하는 멘토들로 구성됐다. 커리어 인증을 통해 재직기업이 확인된 경력자로 답변 신뢰성이 높다. 질문자는 자신의 고민에 적합한 답변을 직접 채택할 수 있고, 커리어피드에서 활동하는 멘토에게 바로 1대1 대화 신청이 가능해 소통 기능을 넓혔다.
사람인은 커리어피드 론칭을 시작으로 현직자 인터뷰, 커리어 칼럼, 멘토들과의 오프라인 밋업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프로필 간 팔로잉과 다이렉트 메세지까지 가능한 소셜 미디어 형태로 확장할 계획이다.
커리어피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주차별로 3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 주차별로 주제가 제시되고, 해당 고민이나 답변 게시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게시글에 좋아요, 저장,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리면 주간 토픽으로 선정된다. 주차별로 당첨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