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구조 변화 대응하는 실무형 인재 육성 과정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에듀윌은 자사 국비교육원 구로센터에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 과정은 ‘AI와 AVID Tool(디지털 영상편집 소프트웨어)로 마스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사이버 보안 마스터 클래스’로, 최신 산업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AI와 AVID Tool로 마스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프리미어 프로와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편집과 제작 기술을 배우고, 영상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수강생들은 영상 문법, 촬영 기법, 생성형 AI 활용 숏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영상제작 방법을 습득하게 된다.
사이버 보안 마스터 클래스는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보안, 어플리케이션 보안 기술과 함께 보안관제 실습을 통해 정보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정보보안에 대한 기초교육과 디지털포렌식 활용법, 모의해킹 등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실무에 즉시 투입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에듀윌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AI 융합 영상 전문가와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수강생들은 에듀윌 국비교육원의 취업지원 컨설팅을 통해 보다 쉽게 취업과 이직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