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채용 시 코딩 테스트 전형 진행 가능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코딜리티(Codility) 코딩 테스트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홈페이지 제작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채용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ATS)으로, 노코드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자 선별 △메일 발송 △평가표 등록 △지원자 단계 이동 △불합격자 관리 등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해, 채용 업무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시켰다.
코딜리티는 종합 기술 평가 솔루션으로, 연구 기반의 온라인 시험과 구조화된 기술 면접으로 지원자의 기술 역량 검증 및 직무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연동으로 각 기업은 나인하이어를 통해 개발자 채용 시 필요한 코딩 테스트 전형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채용 담당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스트 응시를 요청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이메일이 발송된다. 코딩 테스트 완료 후 지원자의 작성 답안, 평가 내역, 최종 점수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는 각 기업회원들이 별도의 코딜리티 접속 없이 코딩 테스트 과정을 모두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개발자 채용의 리드타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