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최한결 기자 | 서울사이버대학교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가 엄선된 커리큘럼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고 부동산시장에서 활용이 유효하고 실용적인 과정임을 인식시키기 위해 두 개의 동아리를 개설 및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에서 운용하고자 하는 동아리는 신일진 교수가 운영하는 GIS빅데이터분석 연구회 동아리와 김유수 교수가 운영하는 AI활용과 프롭테크 연구회 동아리다.
GIS빅데이터분석 연구회는 △상권입지분석 △GIS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AI를 활용한 일반통계분석과 공간통계분석 △현장답사를 통한 실전능력 배양 △외부 컨설팅 발생시 실전 프로젝트 참여 △기타 활동을 통한 도서 출판(공동저자 등록)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AI활용과 프롭테크(PropTech) 연구회는 △생성형 AI 실전활용방법 학습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제작 및 자동 AI마케팅 방법학습 △부동산 프롭테크(PropTech) 플랫폼 분석 △부동산 물건분석 및 컨설팅 능력향상 △기타 활동을 통한 도서 출판(공동저자 등록)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GIS빅데이터분석 △AI 활용과 프롭테크 연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 누구나 가입해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고 AI부동산빅데이터에 관심있는 일반인은 발대식 참관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