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4년 시장 지시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2024년 시장 지시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개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11.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4건에 대한 이행실적과 추진성과 집중 점검
시장 지시사항 처리결과 보고회 모습/제공=당진시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지난 7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오성환 시장 주재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장 지시사항 처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 당진시정 전반에 대한 시장 지시사항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2024년 주요업무계획 △정주여건 개선사업 보고회 △2024년 상반기 주요업무 및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2025년 신규시책 보고회에서 지시한 사항, 총 234건에 대해 점검했다. 이행현황을 살펴보면 234건 중 완료 82건(35%), 추진 중 138건(59%), 장기 검토 12건(5%), 추진 불가 2건(1%)이다. 주요 지시사항으로는 △당진도시공사 전환 추진 △출자출연기관 통합 관리체계 구축 △추진사업에 대한 주민 홍보 강화 △영농폐기물 수거 활성화 및 기반 확충 △도비도 난지도 개발 적극적 투자유치 △한중합작 드론 협약 추진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정 △삽교호 드론쇼 적극 추진 △합덕역 개통 대비 철저 △방문 보건 활성화 등이 있다.
시는 보고회 이후에도 지시사항 이행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지역발전을 위한 시정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오성환 시장은 “성과 중심의 시정 운영을 강조”하며 “부서 간 업무 협조와 적극적인 추진 자세로 각 과제를 신속하게 완수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주민 홍보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당진시가 선도적인 시정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당진=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