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육군 드론작전사령관’ 김용대 소장 초청 특강 성료
상태바
대진대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 ‘육군 드론작전사령관’ 김용대 소장 초청 특강 성료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4.11.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대진대학교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은 육군 드론작전사령관 김용대 소장을 초청해 ‘전쟁과 역사! 미래는 드론!’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휴먼케어평생교육학과와 AI융합학부 스마트 모빌리티전공 학생들을 비롯해 일반 학부생과 성인 학습자들이 참여해 드론 안보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김용대 사령관은 전쟁의 역사와 드론 기술의 발전 과정을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드론 기술이 군사 작전에 본격적으로 활용되기까지의 배경과 드론작전사령부 창설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국가 안보를 위한 첨단 기술의 역할을 강조했다. 특히, 군 항공전력 분야 전문가로서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살려 다양한 영상 자료를 활용한 생동감 있는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드론 기술의 발전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군사 작전의 효용성에 대해 배우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지역에 대한민국 최정예 부대인 드론작전사령부가 함께 한다는 점이 든든하다며 우리 군에 대한 무한 신뢰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최경숙 미래평생교육융합대학장은 “이번 특강은 최신 드론 기술이 국가 안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배우고, 지역 군부대를 이해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2025학년도에 우리 단과대학에 신설되는 드론산업학과 출범에 즈음하여 드론작전사령관님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었던 점이 무엇보다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대학과 군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특강은 드론 기술과 국가 안보의 접점을 이해하고, 미래 군사 기술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