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청년구직자 공개 취업오디션 개최
상태바
강남구, 청년구직자 공개 취업오디션 개최
  • 김미연 기자
  • 승인 2016.11.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부문, 디자인부문 3명씩 6명 최종 선발

[매일일보]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1일 강남구청 본관에서 청년 구직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우수인재 선발 공개 취업오디션’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구직자와 기업에 적합한 직원을 찾는 유망 중소기업 간 취업을 연계하는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채용 전형방식에서 탈피해‘공개오디션’이라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새롭게 진행된다.

참가 구직자는 고3 졸업예정자부터 34세까지 청년구직자로 관광부문과 디자인 부문의 취업을 선호하는 우수인재이며, 참여 구인 기업은 △관광부문의 우리투어, 힐링투어라인, 풍경있는 여행, 코리도어 여행사 4개 기업과 △디자인부문에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세상을 아름답게, 이너스코어, 디자인서, 한국가이던스 5개 기업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구청 본관 3층과 4층에서 개최되며, 참여기업 인사담당들이 구직 신청자 중 1차 심사에서 관광부문 10명과 디자인부문 10명 각각 총 20명 선발하고 이어지는 2차 본선에서는 1차에 선발된 20명을 공개 오디션 해 각 부문별로 3명씩 총 6명을 최종 선발한다.

한편 구는 아쉽게 본선에서 탈락한 참가자들에게도 2개월 간 심층 컨설팅 지원을 해 지속적으로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일자리정책과 박춘봉 과장은 “이번 공개취업 오디션을 통해 신뢰감 있는 채용연계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인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