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최우수상
상태바
김해시, ‘제1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최우수상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11.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수리 봉사단 ‘뜨락나누리봉사단’ 단체부문 경사...단장 박영애씨 지난 10월 국민훈장 동백장도
김해시는 뜨락나무봉사단이 제1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11월 2일 국회의사당 도서관에서 개최한 ‘제1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김해 뜨락나누리봉사단이 단체부문 ‘최우수상’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 및 시민을 발굴하고 전국 주거복지활동 중 우수사례를 선정해 확산, 전파하고자 실시하였다.

올해 첫 시행인 대회로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가 후원한다. 

전국 5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1차 서류심차에서 28개 단체 및 기관을 선정하고 2차 현장확인 후 최종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뜨락나누리봉사단’은 2004년 결성되어 23명의 회원이 매월 도배, 장판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고, 밑반찬을 지원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과 소외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뜨락나누리봉사단 단장 박영애씨는 지난 10월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