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CA EXPO 2004’통해‘ IT 관리 전략’ 선보여
상태바
한국CA, CA EXPO 2004’통해‘ IT 관리 전략’ 선보여
  • 파이낸셜투데이
  • 승인 2004.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는 오늘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CA EXPO 2004에 금융, 공공, 정보통신 등 각계의 CIO 및 IT 관리자 약 2,000여명이 모이는 성황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건강한 비즈니스를 위한 효율적인 IT 관리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CA는 비즈니스와 IT의 문제는 서로 다른 것이 아니며, 그 해답은 효율적인 관리에 있음을 강조하며, 이제는 ‘관리 소프트웨어의 시대(The Age of Management Software)’임을 선언했다. 이러한 슬로건을 뒷받침하는 CA의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관리(EIM) 전략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 보안, 스토리지,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4개 영역에서의 신제품 Unicenter Service Management 2.2와 eTrust IAM 8.0, BrightStor r11.1, CleverPath Aion 10.0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4일 오전 한국CA 지일상 대표이사의 “투자의 시대를 넘어 관리의 시대로 변화하는 IT트렌드를 경험하기 바란다”는 환영사를 필두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CA 케네스 크론(Kenneth D. Cron) 임시CEO의 영상 메시지, CA 본사의 제이콥 램(Jacob Lamm) 개발부분 수석부사장, 삼성테스코 이강태 CIO, LG CNS 송광수 팀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5개의 트랙에서 총 20개의 세미나가 동시 진행되었다.

CA의 케네스 크론 임시CEO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기술은 수단일 뿐이며, 결국 IT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서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세상을 바꿔나가는 잠재력이 될 때 그 존재 이유가 있다“라며 “고객의 현재 가장 큰 요구는 바로 비즈니스에 기여하는 IT”라고 밝혔다.

또한 제이콥 램 CA 개발 부분 수석부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온 디맨드 컴퓨팅 시대를 위해 IT 조직의 대응 방향은 결국 ‘Better Management, 더 나은 관리’”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이미 관리 소프트웨어의 도입률이나 온 디맨드 컴퓨팅 등에 대한 요구에서도 볼 수 있듯 이제 ‘관리 소프트웨어의 시대’는 내일이 아니라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임을 강조했다.

또한 찬조 기조연설자로 나선 이강태 삼성테스코 CIO는 비즈니스의 ROI를 극대화하는동시에 전문 인력들을 키워낼 수 있었던 경험을 발표하면서 어려울수록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역설했으며, 송광수 LGCNS 팀장은 CA의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Unicenter 솔루션을 통해 증가하는 서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무 자동화로 관리자 생산성 향상을 이루어낸 사례를 직접 들려주었다.

기조연설에 이어 진행된 세미나 트랙은 CA의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관리를 위한 인프라, 보안, 저장, 라이프사이클 등 4개 분야의 관리를 주제로 다루었으며, ‘차세대 기술을 위한 관리’ 트랙에서는 한국MS나 SAP코리아,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레드햇코리아 등이 자사 솔루션의 효율적인 활용 등을 제언했다.

4개의 CA 브랜드별 진행 트랙에서는 ITIL 기반의 IT 비즈니스 관리 방안과 교보생명 사례, 통합계정 접근 관리를 통한 내부 보안 강화와 IAM 글로벌 사례, 스토리지 정보 라이프사이클 관리와 삼성카드 초고속 데이터 추출 사례, BRE+BPM 통합의 장점과 사례, 포스코의 메타데이터 관리 사례 등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CA EXPO 2004에는 각 세션마다 발표자에게 미리 질문을 제출하여 현장에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ATS(Ask To Speaker) 코너나 CA 컨설턴트와 현장 대화를 진행할 수 있는 MTE(Meet The Exhibitor) 공간을 마련하여 발표자와 참가자, CA 직원간에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CA의 R&D 정책 및 기술력, 사회봉사활동 등에 대한 소개와 비전을 보여주는 CA 갤러리를 운영했으며, 개인별로 엑스포 현장 참가 현황을 실시간으로 트래킹하여 포인트로 적립하여, 음료나 웰빙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Upgrade Yourself’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한국CA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Upgrade Yourself 프로그램과 연동한 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총 적립금과 같은 금액을 한국CA가 추가하여 한국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적립금 현황판을 전시장에 설치하여 총 적립금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참가자의 관심과 재미를 유발하기도 했다.

CA EXPO는 한국CA가 199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용자 컨퍼런스로, 기업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과 최신 기술 흐름을 소개하고 올바른 IT활용을 제시하는 세미나와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