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한 해 활동성과 및 내년도 운영방향 공유 -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목)는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추영예) 성과공유대회를 황선봉 군수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대회에서는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 해 동안 활동한 추진 성과를 공유했으며, 신성대학교 신기원 교수의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방안’이라는 주제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대면 영상촬영(유튜브 라이브 송출) 방식을 통해 각 읍면별 민간위원장 발표로 진행됐으며, 올 한 해 읍면협의체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내용과 내년도 협의체 운영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박상목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성과공유대회를 통해 올해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각 읍면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나누고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서비스 지원연계,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올 한 해 어려움이 많았지만 각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사각지대를 꾸준히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함으로써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대회를 기점으로 내년에도 ‘군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군도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