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고등학생 대상 ‘리더의 탄생3’ 개최…온라인 인성교육 콘텐츠로 '인기몰이'
상태바
전북 중·고등학생 대상 ‘리더의 탄생3’ 개최…온라인 인성교육 콘텐츠로 '인기몰이'
  • 김은정 기자
  • 승인 2021.04.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인성교육원연합회 주최, 소통·배려·경청 등 리더의 기본소양과 공감력·포용력 갖춘 통합적 리더십 함양
지난 18일 전북 도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리더십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3’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사진 전북인성교육원연합)
지난 18일 전북 도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리더십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3’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사진 전북인성교육원연합)

 

[매일일보 김은정 기자] 전북 도내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리더십 프로젝트 ‘리더의 탄생3’이 지난 18일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시즌3은 지난 3월에 이은 두 번째 시간이다. 

‘리더의 탄생’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소통·배려·경청 등 리더의 기본소양을 비롯해 공감력과 포용력을 갖춘 통합적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바깥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도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져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매 시즌 다양한 주제로 양질의 온라인 인성교육 콘텐츠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시즌에서는 학생들의 현재 역경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회복탄력성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마음가짐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복탄력성’은 크고 작은 역경에 대한 인식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뛰어오르는 마음의 근력을 의미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밖에 ‘역경지수 높이기2’, ‘트러블메이커’ 특강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이 두 번째 참석인데, 프로그램이 매번 동일하지 않고 알차다”며 “자신의 미래와 진로를 위한 수업과정처럼 느껴져 계속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학교 시험기간이였지만 자녀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고 판단해 지난 3월부터 참석을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 이 교육을 통해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인성교육원연합회 관계자는 “도전을 주제로 한 이번 시즌에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소소한 도전부터 진로결정에 이르기까지의 많은 역경 앞에서 좌절하지 않고 부딪혀 나갈 수 있는 도전감각을 키워주고자 한다.”며 “주제특강 및 행사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도전의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리더의 탄생’은 전북인성교육원연합회와 전민일보가 공동주최 및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와 해바라기후원회가 후원했다. 

‘도전’을 주제로 하는 '리더의 탄생 시즌3'은 오는 6월까지 매월 진행될 계획이며 참가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전북인성교육원연합회’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