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다양한 청소년 활성화 사업...살기좋은 도시 조성
상태바
서산시, 다양한 청소년 활성화 사업...살기좋은 도시 조성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2.08.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청소년참여기구의 날 운영 

청소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운영
1차 어울림마당 행사 모습/제공=서산시
1차 어울림마당 행사 모습/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시가 다양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살기좋은 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서산문화복지센터, 서산시 해미면청소년문화의집, 서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 청소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 5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를 펼치고 있다.

지난 5월 ‘청소년 플리마켓’을 주제로 개최한 어울림마당은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0일에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하트비트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소년 진로페스티벌(9월), 청소년 친환경 페스티벌(10월), 청소년 동아리콘서트(11월)를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할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산시 해미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27일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인 ‘청소년 참여기구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청소년문화의집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참여기구 활동을 홍보하고 환경을 주제 가로림만 홍보, 보드게임, 테라리움&우드액자, 모스리스&리컵키드, 캐릭터 에코백, 한지접시&압화부채, 비즈팔찌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청소년 참여기구의 날’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운영해 건강한 청소년 문화 형성과 역량 강화의 장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27일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예방을 위한 청소년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해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커피 드림즈’를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김정의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은 우리 모두의 희망이자 서산시의 미래”라며 “청소년이 살맛나는 서산시를 위해 청소년기를 더욱 의미 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의 자치기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자치기구 소속 300여 명의 청소년들은 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어린이응원단, 청소년동아리 등 9개의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정책제안, 지역사회봉사활동,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드론축구(YDC), 제과제빵(오브니), 연극(DTY), 카페음료(드립) 등 신규 동아리 5개를 육성해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의 폭을 넓히기도 했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