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추석 맞아 교통 상황·병원 정보 등 제공한다
상태바
네이버·카카오, 추석 맞아 교통 상황·병원 정보 등 제공한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09.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소개하는 ‘추석 기념일’ 오픈
모바일 카톡서 ‘카드 보내기’ 기능으로 추석 인사 이미지 형식 카드 전송 가능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추석 교통정보톡’을 8일 오후 오픈한다. 사진=네이버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네이버가 8일 추석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네이버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소개하는 ‘추석 기념일’ 페이지를 오픈했다.

우선, ‘추석 기념일’ 페이지에서는 △추석 생활 정보 △추석 요리·차례 정보 △임시선별진료소·무료 개방 주차장 등 연휴 기간 동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원활한 귀향-귀성길을 위해 도로별, 지역별 교통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휴 기간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추석에 가족이나 지인들과 가볼만한 여행지는 물론,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맛집이나 명절 음식 맛집도 발견할 수 있다. 더불어, 명절 기간 동안 있었던 즐거운 에피소드를 ‘추석TALK’을 통해 네이버 사용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또한, 네이버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네이버 선물샵에서 추석의 정겨움이 담긴 네이버페이 포인트 기프트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추석의 정겨움을 소외된 이웃과 나눌 수 있는 ‘해피빈 모금’페이지, 가치 있는 소비를 이어갈 수 있는 ‘한가위 펀딩’ 페이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가 추석을 맞아 ‘추석 교통정보톡’을 이날 오후 오픈한다. 이번에도 이용자들이 교통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추석 교통정보톡’을 오픈한다. 추석 교통정보톡에서는 이용자들이 명절맞이 교통 관련 정보 및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다음 포털에서 추석 생활 정보 화면.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까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추석, 한가위, 송편 등 추석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채팅창 배경이 변하는 ‘시즈널리티 효과’ 기능을 운영한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카드 보내기’ 기능으로 추석 인사를 이미지 형식의 카드로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쇼핑하기에서는 추석 선물 기획전·톡딜을 운영한다. 카카오는 12일까지 카카오맵에서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추석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 정보를 안내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