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농어민수당 및 하수도 요금 감면 심의
상태바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농어민수당 및 하수도 요금 감면 심의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3.02.06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제4차 회의에서 조례안 및 동의안 등 19건 심의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 모습 /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 모습 / 세종시의회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조례안 및 동의안 등 19건을 심사했다고 6일 밝혔다.

신업건설위원회는 제80회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3일 제4차  회의에서의 심사 진행 이었다.

산업건설위원회(이하 산업건설위) 위원들은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세종특별자치시 횡단보도 야간 보행자 안전을 위한 투광기 설치 및 관리 조례안’ 등 총 19건 중 17건을 원안 가결하고 1건을 수정 가결, 1건을 위원회 제안으로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의결된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 제79회 정례회에서 보건복지부와 협의 절차 미이행으로 보류된 ‘농업인 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성과 평가와 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부분을 보완하여 수정 가결됐다.

아울러 산업건설위원회 위원회 제안으로 급격한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 직면한 시민 경제 안정화를 목표로 하수도 요금을 감면하기 위해 ‘하수도 사용 조례’를 속도감 있게 개정했다.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 면밀히 따져보고 정책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제 활동에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사항이 없는지 꼼꼼히 따져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