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이채원 기자 | 세무IT연구소 혜움랩스(대표 옥형석)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가 수여하는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꼽힌다. 정보보호 속성, 물리적, 관리적, 기술적 보안 시스템 등 정보보호 및 보안 관리 영역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한 기업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혜움랩스는 세무법인 혜움의 IT 연구 자회사로, AI 기반의 IT 세무 서비스를 개발해 사업자들의 간편한 세무 처리는 물론 세무사들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세무 분야에서는 개인 및 법인 사업자의 재무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보안과 정보보호가 필수인 가운데 혜움랩스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으로 세계적 수준의 정보 관리 체계를 확립 및 실천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혜움랩스는 앞으로도 정보보호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옥형석 혜움랩스 대표는 “국제표준인 ISO 인증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역량과 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증받고 세무 서비스 고객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IT 기반의 세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