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 고객 맞춤형 콘텐츠 인기
상태바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 고객 맞춤형 콘텐츠 인기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3.11.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협업…재밌는 금융 콘텐츠 제공
'교보생명 퇴직연금' 4분기투자가이드 썸네일.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 퇴직연금' 4분기투자가이드 썸네일. 사진=교보생명 제공

매일일보 = 최재원 기자  |  교보생명 퇴직연금컨설팅센터는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퇴직연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유튜브에서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검색하면 퇴직연금 제도 안내, 절세 전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특히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협업해 만든 ‘정씨퇴근’ 콘텐츠는 매회 영상 조회수 10만회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삼프로TV 메인 MC 정프로가 교보생명 인턴사원이 돼 미션을 통과해야만 정시 퇴근을 할 수 있는 콘셉트로, 정프로가 퇴직연금 업무를 체험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면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퇴직연금의 기초 개념부터 운용 전략까지 자세하고 유익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돈을 부르는 퇴직연금’, ‘돈을 불리는 퇴직연금’ 등 투자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낸 여러 콘텐츠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 다음달 1일까지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을 구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에서는 교보생명이 선보이는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선보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자신의 퇴직연금을 방치하고 있는 고객의 자산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는 퇴직연금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 고수의 운용 방식을 따라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손쉬운 투자를 돕고 있다. 교보생명 고객이라면 앱과 웹 어디서든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과 자산운용 능력을 유지하며 퇴직연금 시장에서의 전통 강자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확정급여형(DB형) 부문 원리금 비보장형 상품 수익률(8.67%, 최근 1년간 운용수익률)은 1위를 기록했다. 확정기여형(DC형) 부문 원리금 비보장형 상품 수익률(9.67%, 최근 1년간 운용수익률)도 2위로 집계돼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적립금 규모는 11조원을 돌파해 업계 1위인 삼성생명에 이어 2번째로 많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