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어르신 종합예술제, 2023 YOYO문화제 개최
상태바
경북도 어르신 종합예술제, 2023 YOYO문화제 개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3.11.2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경북 어르신~ 취미활동으로 갈고닦은 실력 뽐내
활기찬 노후여가활동! 궁금해요? 궁금하면 경북 노인종합복지관으로 오세요

매일일보 = 권영모 기자  | 경북도는 11월 24일 의성군 의성문화회관에서 “제14회 2023년 YOYO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상북도지회가 주관했으며 YOYO공연단 및 YOYO클럽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주수 의성군수, 김민종 한국노인종합복지관 경북지회장을 비롯한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참여자와 관계자 등 5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YOYO공연단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공연은 7개 팀(김천시노인복지관,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 의성노인복지관, 임하댐노인복지관)이 모듬북, 건강힐링체조, 아코디언, 난타, 우쿠렐레, 모델공연, 건강체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노인종합복지관의 공연단은 평소 지역의 크고 작은 기념식과 지역축제 참여, 복지시설 위문공연 등으로 어르신 여가문화 지역확산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경북도는 YOYO공연단 16개소와 YOYO클럽 43개소 및 김천시노인복지관,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경산시어르신종합복지관, 금성노인복지관, 안계노인복지관, 의성노인복지관, 임하댐노인복지관105개소에 대한 운영비 지원을 통해 상시적인 문화 활동 여건을 조성하여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다양한 사회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오늘 YOYO문화제는 어르신의 여가문화를 예술적 감성이 살아나는 공연 문화로 발전시키는 장으로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경상북도는 다양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개발지원으로 어르신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