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은 19일 2024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인사규모는 총 497명으로 승진 82명(6급 44명, 7급 15명, 8급 23명), 전보 285명, 퇴직준비교육ㆍ정년(명예)퇴직 등 109명, 신규임용 21명 등이다.
이번 인사에서 감사관 현규남 공직감찰팀장 등 8명이 교육지원청 신규 과장으로 보직됐고, 목포교육지원청 마창우 행정지원과장이 재정과 재산관리팀장으로 옮기는 등 5급 23명이 자리를 옮겼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팔마고등학교 황인홍 사무관을 진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으로 발탁했다. 신임 황인홍 과장은 6급과 7급 시절 본청에서 근무한 이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행정경험을 쌓았으며, 학교 현장에서 교육행정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는 학교 현장의 실무 경험을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교육 지원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사로 해석된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수요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배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조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 인사발령(5급 이상)
◎ 5급 교육지원청 과장 신규 보직 및 전보(9명)
▲순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현규남 ▲함평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손인권 ▲나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여순철 ▲여수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 최병문▲목포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장삼수 ▲강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이귀례 ▲진도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황인홍 ▲신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이승학 ▲해남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이경수
◎ 5급 본청팀장 전보(8명)
▲안전복지과 한순천 ▲안전복지과 이대근 ▲학생생활교육과 최영주 ▲재정과 마창우 ▲재정과(전남미래교육재단) 황인수 ▲예산과 김성주 ▲체육건강과 임미숙 ▲감사관 김영삼
◎ 5급 산하기관 전보(14명)
▲호남원예고 임채석 ▲교육연수원 김중환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김영미 ▲목포고 박성일 ▲광양여고 이완숙 ▲전남기술과학고 안오남 ▲순천여고 이건주 ▲창의융합교육원 허행숙 ▲담양고 이상천 ▲삼호고 김순임 ▲목포공고 이 수 ▲전남생명과학고 김진곤 ▲여수화양고 김현섭 ▲장성도서관 정미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