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한부춘기자] 올 가을 코스모스로 알록달록 아름답게 수놓은 역곡천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부천시 소사구 역곡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 9월 예정인 역곡천 수변축제 ‘물길 따라 걷는 에코힐링’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역곡천 뚝방에서 코스모스 꽃길 조성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단체원과 가족단위의 참가자, 학생 등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역곡3교에서 역곡7교에 이르기까지 약 1.4km의 뚝방길을 따라 코스코스 꽃씨를 뿌리며 꽃길 조성에 나섰다.
이들 봉사자 중 대부분은 지난해 꽃씨 뿌리기, 꽃길 가꾸기 등 꽃길조성에 참여했던 참가자들로 직접 뿌린 씨앗이 역곡천을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변하게 하는 모습을 경험했다. 남학생들은 괭이로 땅을 고르고 여학생들은 씨앗을 뿌려가며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소사구 역곡3동 주민자치위원회 정명철 위원장은“9월에 역곡천을 활용한 수변축제를 위한 준비행사로 꽃길가꾸기, 건강걷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며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성공적인 축제룰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물길따라 걷는 에코힐링’준비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과 학생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역곡3동 주민센터(032-625-6742 또는 트위터@yk3dong)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