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는 이웃사촌 김장 나눔행사
상태바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는 이웃사촌 김장 나눔행사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4.12.0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김장나눔행사를 했다.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김장나눔행사를 했다.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경북 칠곡군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우리는 이웃사촌 김장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연말 김장철을 앞두고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겨울철 김장김치를 제공하고, 이웃과 온정을 나누기 위한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틀간 진행한 행사는 하루 전날부터 김치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하고 손수 손질하며 육수를 우려내는 등의 사전 준비 작업을 했다. 당일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석적읍사무소 직원 20여 명이 삼삼오오 모여 배춧속을 버무리고 아이스박스에 나눠 포장했다.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 150포기는 관내 홀몸노인, 장애인 세대, 한부모가정 등 김장김치를 담가 먹기 힘든 저소득 취약계층 60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을 통해 전달됐다. 서경희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통해 우리가 몸담고 있는 지역사회 이웃들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기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규 석적읍장은 “추운 날씨 속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석적읍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과 나눔의 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