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특수규격봉투(마대)...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구매 가능
상태바
금천구, 특수규격봉투(마대)...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구매 가능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4.12.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일부터 동주민센터와 종량제봉투 판매소 병행 판매
제한된 구매처와 시간으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
특수규격 봉투 외부판매소 판매 안내 홍보물. 사진=금천구 제공
특수규격 봉투 외부판매소 판매 안내 홍보물.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이달 1일부터 특수규격봉투(마대)를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특수규격봉투(마대)는 동주민센터 근무 시간에만 구매할 수 있어, 제한된 구매 시간과 장소로 민원이 발생해 왔다. 특히 최근 1인 가구와 반려묘 가구 증가로 고양이 모래나 소량의 건설폐기물 배출 수요가 늘어난 상황에서 주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빈번했다.
 이에 구는 12월 1일부터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특수규격봉투(마대)를 동주민센터 외에도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특수규격봉투는 10L와 20L 용량으로 각각 1,020원과 2,040원의 가격으로 판매된다. 고양이 모래, 깨진 유리, 도자기 등 일반 종량제봉투에 담기 어려운 생활폐기물이나 소량의 건설폐기물 배출에 사용하면 된다.  판매소 목록은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판매소 입고 상황(입고수량, 입고일자)을 조회할 수 있는 정보무늬(QR코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특수규격봉투를 배출하고자 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대형폐기물 수거신청’을 하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와 청소행정과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특수규격봉투는 5장 이하로만 배출 가능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판매소 확대가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제도 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02-2627-14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