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안전교육
상태바
구미소방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차량 소방안전교육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4.08.0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맞춤형 체험교육의 장

▲ 구미소방서는 지난 5일 오전 10시 도산유치원을 찾아 원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소방서(서장 이태형)는 지난 5일 오전 10시 도산유치원을 찾아 원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 시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소방본부에서 지원하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하여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지진, 지하철, 연기탈출, 비상탈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재난 상황에서의 행동요령을 몸으로 직접 체험함으로써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빈번하게 일어나는 어린이 수난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도 함께 이뤄져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그 외에도 물 소화기 체험, 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 재난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이태형 구미소방서장은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연계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안전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