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구미시의회 의원 국내연수 실시
상태바
제7대 구미시의회 의원 국내연수 실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4.08.13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구미시의회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 의원들의 의정활동 실무에 대한 특강을 듣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의회는(의장 김익수) 지난 11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일원에서 2014 의원 국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7대 구미시의회의원 의정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에는 23명의 의원 전원이 빠짐없이 참여 하였으며, 의정활동 실무에 대한 특강과 의정활동 자료수집,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첫 날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전임 교수인 신해룡 박사를 초빙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실무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의 핵심사항과 사례’ 란 주제로 예․ 결산의 중요성과 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와 연계 방법 등 의정활동 실무와 사례위주로 4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또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 의회상 정립 방안과 실천 전략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 마지막 날에는 원활한 소통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한마음 프로그램과 의정활동 자료수집 활동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예정지를 방문하여 대규모 국제행사 준비현황과 시설을 시찰하고 일정을 마무리 했다.

 김익수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의정실무 노하우를 잘 활용한다면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 견제력이 강화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