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1회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 실시
상태바
KB국민은행, 제1회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 실시
  • 이진영 기자
  • 승인 2009.12.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 투데이=이진영 기자] KB국민은은 "참신한 동화작가를 발굴하고 어린이들에게 밝고 건강한 꿈을 키워주고자 제1회 KB창작동화제의 작품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부문은 원고지 40매 내외의 미발표 단편창작동화로 가족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꿈을 향한 도전과 의지, 경제 관념 고취 및 저축 장려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참신한 동화작가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추어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2월 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상금으로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2명) 각 150만원, 장려상(4명) 각 100만원 등 총상금 1,500만원이 수여되고, 수상자 발표는 3월 3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로 이루어진다. 또한, 당선작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제19권)으로 제작하여 2010년 5월 배부할 예정으로, 독서문화에 소외되어 있는 계층에게 양질의 동화책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서기 위한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1992년부터 18년 동안 도시뿐만 아니라 전국 낙도지역과 소외계층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하여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문고, 일반 개인들에게 창작동화집<동화는 내 친구>를 매년 약 15~20만부씩을 무상으로 보급해 왔으며 올해 통권 제18호를 발행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동화는 내 친구> 제19권 발간에 앞서, 작가로서의 꿈을 키워 가는 참신한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신인작가의 등용문이 될 KB창작동화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작품 공모에 주부, 학생, 작가지망생들의 많은 참여로 어린이들의 동화 세상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 투데이=매일일보 자매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