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환경 서약으로 지구를 지킵시다”
상태바
동양생명 “환경 서약으로 지구를 지킵시다”
  • 이서현 기자
  • 승인 2010.07.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수호천사 동양생명(대표이사 부회장 박중진)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지구 환경을 보호하자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동양생명은 환경부 및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와 20일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하고 ‘지구에 보험을 들자’ 범국민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손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들을 일반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이를 실천하겠다는 환경 서약서를 받는 캠페인이다.

환경 서약 한 건당 동양생명이 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하여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내가 먼저(Me First)-녹색은 생활이다’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사업을 위한 기부금으로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은 10만 명의 환경 서약 동참을 목표로 전국 각 지점 및 동양생명 홈페이지(www.myangel.co.kr)에서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식기세척기, 자전거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동양생명은 회사 내에서 일회용품 사용금지,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계약정보 e-mail수신 캠페인 등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더불어 샤워시간 줄이기, 대중교통이용하기, 플러그 뽑기 등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실천사항을 주제로 공익 캠페인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동양생명 박중진 대표이사는 “지구의 생명을 살리는 다양한 방법들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실천 운동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모범적 실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환경서약서 동참 캠페인과 같은 친환경 캠페인을 향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