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대여풀 서비스’란 동 서비스 신청 고객의 주식을 대여가능종목군에 편입하여 주식을 필요로 하는 제 3자에게 대여하고, 대여에 대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대차거래 서비스와 달리 주식대여에 관한 증권회사와의 사전 협의 절차 없이 실시간 매도 주문이 가능하므로 매매의 신속성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이번에 실시하는 '클릭!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 가입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계좌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 65만원 상당의 아이패드를, 2등 3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닌텐도 위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단, 신용(대주포함), 대출약정, 사고등록(반송포함), 미수, WRAP, 선물증거금연계, 주식저축계좌는 추첨대상에서 제외한다.
한편, 지난 2007년 업계 최초로 주식대차거래 전담 팀을 구성한 우리투자증권은 현재 국내 증권사 주식대차거래 실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08년 6월 업계 최초로 리테일 대차거래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를 2010년 10월에 오픈하고 서비스를 실시 중에 있다.
우리투자증권 Prime Service Group 김지한 이사는 “특히 올해부터 지급되는 배당금에 대한 장기보유주식 배당특례제도가 폐지되기 때문에 앞으로 주식대차거래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들은 대차거래 업계 1위인 우리투자증권의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매에 불편함 없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