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열린대학 진로탐색박람회'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 '열린대학 진로탐색박람회' 개최
  • 이정아 기자
  • 승인 2012.06.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는 2일 오후 고교생의 진로설정을 돕고 관심있는 학과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학과 선택으로 이어지도록 고교생을 위한 '열린대학 진로탐색박람회'를 개최했다.

'꿈꾸는 대학생활 진로탐색'을 주제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인근 천안지역을 비롯해 전국 36개 고교 800여명의 고교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학과를 선택하고 박람회에 참석했다.

참여 학생들은 1강(31개 학과)과 2강(22개 학과), 3강(19개 학과)로 나눠 시간대별 2개학과 이상을 선택해 학과체험과 설명회에 참여한 후 공통적으로 올해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를 들었다.

대학 측은 각 시간대별로 학과 설명회와 체험시간을 분산시켜 같은 학과에 대한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커리큘럼과 진로를 포함한 전반적인 학과소개와 함께 리플렛까지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입학한 선배 대학생들이 멘토로 배치돼 추가적인 설명과 준비과정을 안내했다.

입학처장 조정기 교수는 "이번 진로탐색박람회를 통해 단순한 강의식 안내가 아니라 해당학과 교수가 직접 학생들과의 질의 응답으로 정확한 진로안내와 학과 정보를 제공해 뚜렸한 진로목표를 세우도록 유도하는데 역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순천향대는 고교생들의 정확한 진로안내와 학과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대학간 연계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공교수가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특강 형태의 'SCH 꿈을 찾는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