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월 간 매월 10명 문화상품권 2만원 지급
[매일일보 김순철 기자] 파주시는 소비자들의 음식점 위생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모범음식점·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상기 지정업소에 대한 ‘체험수기공모전’을 오는 2월부터 추진한다.
파주시 내 모범음식점과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는 168개소로 이번 체험수기공모전 사업은 올해 우수업소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확산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니다.
업소를 이용하고 상기 우수업소를 이용한 사례, 이용하게 된 계기, 음식점 이용을 결정하게 되는 나만의 핵심 가치 등 지정업소 이용에 관한 내용으로 공모신청자가 주제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거주지 제한 없이 공모 가능하며 신청 작품은 심사 후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0명에게 문화상품권 2만원을 출품보상으로 지급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파주시청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이종순 파주시 위생과장은 “2021년에는 위생적인 외식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모범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를 적극 홍보하고, 일반 업소를 대상으로 이용 편의를 위한 좌식테이블을 입식으로 전환하는 사업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상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시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