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방탄소년단 앨범 발매 기념 스페셜 이모지 제공
24일 2021 BBMA 4관왕 달성 쾌거, Butter 퍼포먼스 관련 트윗량 3시간 동안 1,440만 건 폭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관련 트윗량이 전 세계에서 3억 건을 넘어섰다. 이 수치는 ‘Butter’ 발매 전 티징 기간을 포함해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의 집계량이다. 방탄소년단이 5월 21일 오후 1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디지털 싱글 'Butter'를 공개한 후 하루 동안 관련 트윗량은 3,100만에 달했다. 이 날 트윗량이 가장 많았던 시간은 앨범이 공개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로 시간당 트윗량은 500만 건을 기록했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발매를 축하하기 위해 특별 이모지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28일부터 #BTS_Butter 를 트윗하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utter'를 상징하는 하트 모양의 노란색 버터 로고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BTS #방탄소년단 #BTSARMY 에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노란색 로고가 적용된다. 싱글 발매 당일에는 가사인 #SmoothLikeButter 에 버터가 녹는 모양의 새로운 이모지를 깜짝 런칭했으며, 아미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Got_ARMY_Behind_Us 에도 로고 이모지가 적용됐다. 또, 트위터 뮤직 계정은 계정명을 'Twitter Music is listening to Butter'로 변경해 방탄소년단의 신곡 공개를 축하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전 세계 아미는 #BTS_Butter 발매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한 달간 3억 건이라는 기록적인 트윗을 발생시키며 트위터 내 글로벌 K-POP 팬덤의 힘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몸소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트위터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4일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상', '톱 듀오/그룹', '톱 셀링 송',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톱 소셜 아티스트상' 부문에서는 2017년 첫 수상 이후 5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날 시상식장에서 방탄소년단은 신곡 'Butter'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빌보드 시상식이 열리던 오전 9시 부터 12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3시간 동안 방탄소년단 관련 트윗량은 1,440만 건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