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룬5, 4년만 정규 앨범 'JORDI' 11일 발매…"오랜 친구를 추모하며"
상태바
마룬5, 4년만 정규 앨범 'JORDI' 11일 발매…"오랜 친구를 추모하며"
  • 강연우 PD
  • 승인 2021.06.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마룬5. 사진 제공=유니버설뮤직.
밴드 마룬5. 사진 제공=유니버설뮤직.

미국 인기 밴드 마룬5(Maroon 5)의 일곱 번째 정규앨범이 11일 발매됐다.

마룬5의 정규 7집 'JORDI(조르디)'는 지난 2017년 발매한 'Red Pill Blues(레드 필 블루스)' 이후 4년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이다. 리드 보컬 애덤 리바인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마룬5의 전 매니저였던 조던 펠드스타인(Jordan Feldstein)을 향한 추모의 뜻을 담아 그의 애칭을 앨범명으로 지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조던 펠드스타인이 2017년 갑자기 세상을 떠나게 되며, 마룬5가 오랜 친구를 기억하기 위한 추모의 방식으로 사랑과 그리움의 이야기가 담긴 14개의 곡들로 채워졌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emories(메모리즈)'를 비롯해 'Nobody's Love(노바디즈 러브)', 2021년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서 신인상(New Artist)을 수상한 인기 여성 래퍼 매건디스텔리언(Megan Thee Stallion)과 함께한 'Beautiful Mistakes(뷰티풀 미스테이크)' 등 다채로운 곡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밖에도 허(H.E.R), 주스 월드(Juice WRLD), 닙시 허슬(Nipsey Hussle), 와이지(YG)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함께해 리스너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애덤 리바인은 본인의 공식 SNS를 통해 "조던 펠드스타인이 매일 그립다. 밴드의 시작부터 함께했고, 모든 과정을 함께해 준 그를 기억하기 위해 밴드의 중요한 작업물에 그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사랑해요 JORDI"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세기 팝음악을 대표하는 밴드이자 그래미 어워즈 3관왕에 빛나는 마룬5는 최근 하반기 북미 투어 일정을 확정 지으며, 전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