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드는 K-POP 축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온라인 1차 투표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온라인 1차 투표에서는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 '최고 애즈닷상'까지 총 4개 부문 투표가 진행되며, 이 중 '최고 애즈닷상'은 오직 1차 투표 결과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투표는 팬앤스타 한국판, 일본판, 영문판, 중국판, 베트남판 총 5개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서 동시 진행되며 팬앤스타 미션을 통해 얻은 '일반별', '무지개별', '동영상 투표'로 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할 수 있다. 1차 투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 20팀은 오는 9월 중 시행 예정인 본 투표(2차 투표)에 진출한다.
또,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트로트 인기상' 1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는 잠실 롯데백화점 디지털 광고에 1주일 동안 노출될 수 있는 특전을 얻을 수 있다. 2위와 3위에게도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1주간 노출, 지하철 2·6호선 합정역 CM보드 1주간 광고 노출 특전이 각각 주어진다.
한편,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오는 10월 2일 온택트(Ontact)로 개최된다. 시상식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는 새롭게 오픈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