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다양한 프로그램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3.08.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도전 평화벨 퀴즈등 진행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칠곡군 석적읍 중지리 칠곡보 생태공원 일원에서 평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호국의 혼! 칠곡의 꿈! 평화의 빛!’이라는 슬로건 하에 열리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정전협정 60주년을 맞이해 6·25전쟁의 마지막 보루였던 낙동강 칠곡지구에서 전쟁을 이겨내고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는 대한민국을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 전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다짐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장인희)는 역사의식과 안보의식이 희박해져 가는 전후 세대 가운데, 특히 어린이들에게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보다 쉽게 알려주고 또 이를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평화 그림 그리기 대회’ ‘도전 평화벨’ 등을 마련해 현재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평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9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칠곡군(낙동강)’ ‘평화’ ‘호국’ 등을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미리 참가신청을 한 후 그리기 재료를 자유롭게 지참해 당일 행사장으로 오면 된다. 도화지는 행사 당일 대회 접수처에서 제공하고 우수작 5명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8월 30일(금)까지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