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씬, 깻잎 키스씬, 댄스배틀 등 명장면 비하인드 大방출
티빙이 마지막화 공개 이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열풍을 보이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의 스페셜 콘텐츠를 공개한다.
특히, 주연 4인방은 '와이어 없이 찍은 편의점씬 액션 장면', '깻잎 키스씬의 숨겨진 디테일', '찐텐으로 보여준 욕 배틀씬', '화제의 댄스 배틀 장면', '100% 애드립으로 탄생한 술 자리' 등 명장면 탄생 비화를 속속들이 공개한다. 또한 특별 출연으로 열연한 김지석, 박영규, 조정치, 이특에 대한 촬영 비하인드와 감사 인사도 전한다.
배우들의 찐친 케미로 '술꾼도시여자들' 본편에 대한 향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1, 2편은 티빙 가입자라면 누구나 시청가능하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으로, 티빙 역대 주간 유료가입 기여 수치 1위를 기록하며 4분기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유튜브에 공개한 83개의 공식 클립 영상 조회수가 6,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술꾼도시여자들'은 마지막화 공개 이후에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술꾼도시여자들'은 기획단계부터 MZ세대를 겨냥한 만큼 재가공될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명장면이 드라마 곳곳에 숨겨져 있다"며, "현실 우정, 직장인의 애환, 술자리 풍경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온라인에서 공유되며,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 '술꾼도시여자들'의 식지 않는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은 지난 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하여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등 화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OTT 환경에 맞는 자유로운 소재를 발굴하고, 웹툰, 웹소설 등 토종 IP를 적극 발굴하여 흥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국내 대표 OTT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