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사)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계룡시,사)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2.12.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군수산업 육성 발전 및 軍문화축제 콘텐츠 확대 위한 박람회 운영 예정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한민국 군수산업연합회(이하 군수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룡시-(사)대한민국 군수산업 연합회 업무협약(가운데 좌측부터 장준규 군수산업연합회장, 이응우 계룡시장) 사진=계룡시
계룡시-(사)대한민국 군수산업 연합회 업무협약(가운데 좌측부터 장준규 군수산업연합회장, 이응우 계룡시장) 사진=계룡시

2023 계룡軍문화축제 및 계룡시 군수산업 육성 발전을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식은 이응우 시장과 장준규 군수산업연합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개청 이래 최대규모 국제행사로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관람객 목표인원인 131만명을 크게 상회하는 170만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 개최한 기세를 이어, 내년에 개최하는 ‘계룡軍문화축제’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軍 관련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군수산업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 체결에 따라 군수산업연합회는 2023년 계룡軍문화축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장 내에 ‘2023 대한민국 군수산업 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람회가 운영되면 대한민국 육군의 발전상 및 미래 비전에 관하여 국내·외에 홍보하고, 군수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 간 협력 및 기술 교류는 물론 계룡시의 발전상까지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충청권을 중심으로 국방산업을 국가의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지속 제기되는 상황에서 군수산업연합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2023계룡軍문화축제에서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軍 관련 콘텐츠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수산업연합회는 국방부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군수품의 품질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향상하고 우수 회원사 군납을 지원해 군수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대한민국 군수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軍과 군수산업체 간 발전협의회 운영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소통 플랫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협력하여 군수 산업체의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기술 플랫폼’ ▴국제 군수산업박람회 개최 등 수출을 지원하는 ‘성장 플랫폼’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군수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