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한국부동산원과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DGB금융, 한국부동산원과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경렬 기자
  • 승인 2023.07.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대학생 등 151개 팀 참가
사진=DGB금융그룹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사회복지시설 부문 대상 수상자인 대구중구시니어클럽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매일일보 = 김경렬 기자  |  DGB금융그룹이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전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ESG 경영 실천 및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복지, 일자리 복지, 교육 불평등,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감 등 다양한 주제로 전국 대학생 부문과 영남권(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공동으로 진행해 지역의 현안을 공기업과 함께 협력하고 해결해 나가는 의지를 담는 등 그 의미를 더했다.
공모전에는 기업의 ESG 경영 실천 방법에 대한 총 151개 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생 7개 팀과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단체 7개 팀은 사전 컨설팅을 통한 내용 보완과정을 거쳐 이날 발표회 경연을 펼쳤다.  시상식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부문 대상에 대구중구시니어클럽이, 대학생 부문 대상에 한국과학기술원 ‘필잇’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 규모는 총 9140만원에 달했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인 김태오 회장은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진행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이 접수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제안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