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조성 ‘맞손’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당진시가 지난 18일 KB국민은행,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시청 접견실에서 KB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사)작은도서관을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 송용훈 대표 등이 참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는 KB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문화소외지역에 기업후원으로 작은도서관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올해 당진시의 고대웃음꽃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고대웃음꽃 작은도서관에 △내벽 페인트칠, 어린이실 조성, 원목 서가 및 열람 테이블 등 제작 설치 등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공간개선 및 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각각 △도서관 조성 후원금 지원(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운영활성화 지속지원(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정기적 도서 지원, 운영 전담 인력 및 운영비 확보(당진시)를 추진하기로 했다.
오성환 시장은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가까이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의 중요성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문화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