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좋은땅출판사가 펴낸 <유비쿼터스 창업과 재테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기존의 사업 모델이 아닌 유비쿼터스 시대에 새로운 창업 기회를 탐색하고 미래에 맞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려는 이들을 위한 창업과 재테크 안내서다.
기존 사업 모델과 재테크 방법론들은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을 때가 많다. 우리는 더 이상 과거의 경험과 전통적인 접근 방식만으로는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는 우리를 더 이상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다양한 정보와 기술은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런 변화는 기존의 창업 및 재테크 전략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가상 현실, 블록체인,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드론, 디지털 기술, 모바일 기술 등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정부가 제공하는 창업 지원제도와 정책 자금 등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유비쿼터스 창업의 성공 열쇠는 꾸준한 학습 및 자기 계발에 있다. 유비쿼터스 시대는 변화의 연속이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배움의 자세를 갖춰야 한다. 실패와 역경을 극복하면서 지혜를 쌓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재공급하며 성장해 나가야 한다. 이 책은 창업을 앞둔 여러분에게 길잡이가 돼 줄 것이다.
유비쿼터스 창업과 재테크는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살아갈 우리에게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