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집합교육 뮤지컬 성료
상태바
인천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집합교육 뮤지컬 성료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3.11.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 맞춘 구강건강 교육 뮤지컬 ‘출동 반짝반짝 이 닦기’
어린이집, 유치원 72곳 1천650명 어린이 양치 교육 뮤지컬 관람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 연수구에서 운영하는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일~8일 3일간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연수구센터 등록급식소 일반회원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 집합교육 뮤지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2023년 발표한 2021~2022년 우리나라 아동의 구강건강 현황에 따르면 만 5세의 유치 충치 경험자 비율이 66.4%로 조사되어 영유아기 구강건강 관리 교육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연수구센터는 어린이 구강건강 교육을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출동 반짝반짝 이 닦기’를 개최해 어린이가 자발적으로 잘못된 위생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양치 방법을 익혀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ㅣ이번에 3일간 진행된 집합교육 뮤지컬은 연수구센터 등록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72곳 만 1세~만 5세 1천650명의 어린이가 관람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A 어린이집 원장은 “귀여운 캐릭터들과 신나는 노래들을 활용한 뮤지컬 교육은 영유아 대상 교육으로 매우 적합하며, 많은 원아 대상으로 1:1 양치교육 시 어려움이 있었는데, 효율적인 집합교육을 통해 올바른 양치 습관을 알려주셔서 아이들의 구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강은진 센터장은 “앞으로도 식생활 등 조사 데이터 기반으로 교육 및 식생활 개선이 필요한 대상에 맞춤형 위생·안전·영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건강 식생활을 도모하고 지속해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센터는 전문 영양사들이 어린이급식소의 올바른 급식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조리 종사자의 역량강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