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가상자산 비즈니스 실무’ 등 2개 과정 개설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가상자산 비즈니스 실무’ 등 2개 과정 개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4.04.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서 집합교육
금융투자협회가 4월 채권시장의 투자심리에 대해 전월보다 개선됐다고 밝혔다. 사진=이채원 기자
사진=매일일보

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가상자산 비즈니스 실무’ 집합과정 교육생을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6월 10일이다.

수강대상은 금융투자회사의 가상자산 관련 사업 기획,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이다. 학습목표는 탈중앙화금융(DeFi) 동향 및 글로벌 금융기관의 Defi 진출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금융투자회사의 가상자산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는 것이다.
특히,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이해도 제고를 통해 협업 가능 기술기업의 발굴과 금융투자업권과 블록체인 전문가 간 네트워크 구축을 기대한다. 교육기간은 6월 10일부터 6월 19일까지 총 5일간 20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공학 분야 고급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금융공학전문가’ 집합과정 교육생을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6월 10일이다. 이 과정은 금융공학 핵심 분야별 이론과 실무를 접목하여 다양한 파생상품의 투자모델과 Hedge 운용기법 등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금융공학 분야 최고의 실무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업무 관련 경험과 파생상품별 투자전략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관련 분야 종사자의 실무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2일(48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3일(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