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채권 기초이론과 실전 핵심 노하우’ 등 2개 과정 개설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채권 기초이론과 실전 핵심 노하우’ 등 2개 과정 개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4.07.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과정
금융투자협회가 4월 채권시장의 투자심리에 대해 전월보다 개선됐다고 밝혔다. 사진=이채원 기자
사진=매일일보

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채권 관련 업무종사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채권 기초이론과 실전 핵심 노하우’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과정은 채권 입문자가 채권의 종류 및 특성, 상품분석 및 운용 전략, 신용분석, 전망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기초역량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단기 집중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채권이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토대로 금리민감도 분석, K-Bond 사용법, 트레이딩 실무 등 실제 사례을 분석하고 실전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점검·확인하여 다각적인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채권이론 △채권발행시장 및 유통시장 △단기금융시장 △선물과 선도, 스왑, 구조화금융 △채권신용분석 △채권투자전략 △해외채권 △2024년 하반기 채권시장 전망 등이다. 이 과정은 총 21차시의 온라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회사 지배구조법 해설(주간)’ 집합과정 교육생도 8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9월 6일이다. 이 과정은 금융회사 내부통제 및 리스크 관련 업무 종사자 대상으로 지배구조 관련 의의 및 최근 이슈, 법률 주요 내용에 대한 전문지식을 단기에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습목표는 지배구조법의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것이다 . 특히, 관련 분야 전문가가 사례를 중심으로 공시 실무, 내부 규범, 보고서 작성 방법 및 기준 해설 등 실무 위주로 강의한다. 교육기간은 9월 6일, 1일(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간(09:30~16:30)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