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속초 동서고속철 조기 착공하라”
상태바
“춘천-속초 동서고속철 조기 착공하라”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5.07.2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의회 및 설악∙접경지역인 속초, 화천, 양구, 인제 주민들은 2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앞에서 지역 현안인 춘천∼속초간 동서고속화철도 조기착공을 위해 총력시위를 벌였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강원도의회 및 설악∙접경지역인 속초, 화천, 양구, 인제 주민들은 28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앞에서 지역 현안인 춘천∼속초간 동서고속화철도 조기착공을 위해 총력시위를 벌였다.
▲ 김시성 강원도의회의장은 도민들과 함께 동서고속화철도 즉시 착공해 줄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시위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이날 김시성 강원도의회의장은 도민들과 함께 동서고속화철도 즉시 착공해 줄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시위를 하고 주민대표 1000여명과 함께 가두시위에 나섰다.
▲ 김시성 강원도의회의장은 도민들과 함께 동서고속화철도 즉시 착공해 줄것을 정부에 촉구하는 시위를 하고 주민대표 1000여명과 함께 가두시위에 나섰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이어 집회에 참석한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속초와 인제, 화천, 양구지역의 번영회장 등도 조용만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장을 면담하고 동서고속철도 조기 착공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 동서고속화철도 조기착공을 요구하는 건의문과 지역주민 10만명의 서명부도 전달했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이들은 이 자리에서 철도 조기착공을 요구하는 건의문과 지역주민 10만명의 서명부도 전달했다.한편 동서고속철도 예비타당성조사 결과는 오는 9월 발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지역주민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