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KB스타 뱅킹 전면 개편…'스마트금융 앞장'
상태바
국민은행, 인터넷·KB스타 뱅킹 전면 개편…'스마트금융 앞장'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5.12.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최초 인터넷뱅킹 고객 2천만 돌파, 스마트폰뱅킹 1천만 고객 달성
▲ KB국민은행이 지난 11월 국내 최초 인터넷뱅킹 고객 2천만 돌파, 지난 4월 출시한 스마트폰뱅킹 1천만 가입고객을 달성했다고 15일 전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1월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고객 2000만을 돌파했다. 스마트폰뱅킹 역시 1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해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15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지난 1999년 7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뱅킹을 선보였다.
이후 ‘내 손안의 은행’을 모토로 금융칩 기반 모바일뱅킹 서비스인‘뱅크온(Bank-ON)’을 2003년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2010년 출시된 스마트폰뱅킹(KB스타뱅킹)은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1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했다.인터넷뱅킹의 편리함과 함께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PC지정 서비스, 보안SMS서비스, 인터넷뱅킹 전화승인서비스, 피싱방지개인화서비스 등을 도입하여 보안을 강화해 오고 있다.또한 지난 7월에는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OTP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하여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더욱 높이는 등 금융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화면디자인과 맞춤형 상품탐색이 가능한 인터넷 홈페이지와 스타뱅킹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더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환경 구축을 위해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동시에 개편했다.이번 개편은 사전 고객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와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은 모두 간편한 메뉴 구성과 맞춤형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2000만 가입고객을 달성한 인터넷뱅킹은 고객 친화적인 테마형 금융정보 제공을 새롭게 적용한다.또한 지난 4월 1000만 고객을 넘어선 KB스타뱅킹은 빠른 처리속도와 화면전환, 보안서비스 강화 등을 보완해 빠르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구축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동시 개편을 통해 쉽고 빠르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금융니즈가 크게 충족될 것으로 기대하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