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 몽골 은행협회와 MOU 체결
상태바
은행연, 몽골 은행협회와 MOU 체결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2.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과 몽골 양국의 금융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은행연합회 주관으로 1일 개최한 한-몽골 금융포럼에서 은행연합회 하영구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전국은행연합회 제공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은행연합회는 몽골은행협회 1일 은행회관 16층 뱅커스클럽에서 ‘한‧몽골 금융산업의 현안 및 도전과제에 대한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몽골 금융포럼’을 개최했다.양국의 금융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이병래 금융정보분석원장, 벳퓨레푸 에유슈수렌 몽골금융규제위원회 국장을 비롯한 고위급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의 금융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 ‘몽골 경제 동향 및 최근 발전사례’등 5개 세션에 걸쳐 한·몽골 양측이 주제를 발표하고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럼 참가자는 “상대국 금융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 및 향후 사업기회 발굴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양국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양국 금융당국자와 금융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아울러 이날 포럼에서 은행연합회 하영구 회장과 몽골은행협회 Orkhon Onon 회장은 한‧몽골 은행협회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은행연합회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국 은행협회는 상호 교류·협력 증진을 통해 은행권 상호진출 활성화 및 양국 은행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한편 은행연합회는 지금까지 8개국 은행협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제 협력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은행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국내은행이 활발히 진출해 있거나 국내 은행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국가의 은행협회와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